한국인이 좋아하는 테슬라(TSLA) 차트 구경하기 🤔

TSLA 테슬라 차트

트레이딩뷰

테슬라의 풀차트입니다. 2011년 전부터 ~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네요

굉장한 상승을 거치고 있는 주식이고 전세계 가장 유명한 주식 중 하나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과거 테슬라 차트

트레이딩뷰

일전에.. 네이버에서 글을 작성했을때 이미 한번 다루었어 가지고 

마지막 기억이 저기 최근 2023년 저점부분이었습니다.

트레이딩뷰

와우... 이전에 봐두었던 기술적 반등의 포인트가 저점이 되었네요

네이버 당시 사진입니다.😂 CYPER 패턴과 AB=CD 패턴의 TP 가 겹치는 자리였고 

WAVE 관점으로는 ABC 카운팅이 가능한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조금 공격적인 매수자리가 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자리인데

지금 지나고보니 괜찮은 저점이 되었다 보입니다.

 

현 위치

트레이딩뷰

그 뒤로는 쭈욱 시세를 관찰하면서

중간에 FLAT 패턴으로 조정을 예쁘게 그려주며 완성했던 점 

그리고 이전 상승의 고점을 돌파하면서부터 확실하게 상승에 배팅해볼 수 있는 기회가 몇번이고 있었다 생각이 듭니다.

고점이 돌파되고 채널을 그려볼 수 있었고

현재 그 채널의 상단에서 저항을 받고 있다고 생각해볼 수 있겠네요

트레이딩뷰

그 저항의 요소를 확인해보니

BAT 패턴의 PRZ 1.27AB=CD 와 2.24BC PROJECTION 그리고 XA LEG의 886 포인트가 겹치는 구간에서 강하게 하락반전이 시작되었다 해석할 수 있을것같고

또 최고점에서 2023년 바닥하락분의 0.618 수준의 위치에서도 저항을 받았다 라고 기억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락하게 되면 

결국 2023~ 지금까지의 상승이 임펄스가 아닌 조정 ABC 상승으로밖에 간주할 수 없는 상황이 된것으로 보이네요

트레이딩뷰

지금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부분으로는 이런 FLAT 패턴 형태의 조정을 생각해볼 수 있을것 같고

트레이딩뷰

아니면 추가적인 상승을 그려볼 수 있을것 같구요

왜냐면 이전의 AB=CD 하락으로 퉁진 저 하락부분도 사실상 WXY 복합조정으로 생각할 수 있을것 같은데

그렇게되면 복잡성을 생각해봤을때 중간에 저 상승기가 너무도 쉽게 나왔다 그런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에 위의 하얀 라인따른 움직임도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어쨋든.. 차트만 봤을때는 당장이 매수할 적정 시기는 아닌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TSLA 테슬라 기사구경

구글검색

테슬라 공매도 투자사들이 38조원 손실을 먹었다라는 기사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트레이딩뷰

기사가 뜬 시점이 저 부근이니 아마 공매도는 더 일찍이 들어갔을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 그 부근 가격대에서 저점을 두번 만들고 상승한 여력이 있는것으로 보아

그 금액만큼 공매도 주식이 되사지는 효과로 인해서 저점을 만들어준것이 아닌가 생각도 해볼 수 있겠어요

구글검색

가벼운 기사도 볼 수 있었고 비트코인 관련 결제허용 중단에 관련된 시기도 있었습니다.

트레이딩뷰

그런데 놀랍게도 결제 중단한다는 소식에 저점을 만든 후 지속 상승을 했다는 점인데

아마 주주들의 입장에서 인식이 좋지 않았던 비트코인과 연관되었다는 점을 부정적인 작용이 풀린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구글검색
트레이딩뷰

6월 ~8월 사이에 저런 소식이 있었을때 저 위치에 있었고 그후 주가는 폭등했습니다.

구글검색

이번엔 분위기가 반전되는 기사들입니다.

머스크의 동생이 주식을 매각한 시기를 주목할법 한것 같습니다 21년11월10일 이며 

이후 12월14일에 도지로 테슬라 살수 있다 ! 한 기사가 연달아 나왔습니다.

트레이딩뷰

저 최고점 위치에서 각각 기사가 나왔고

주식 매각 관련 기사가 가장 큰 영향을 발휘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마 매각한 후 기사가 떳을테니 .. 이미 저 하락이 나오고 난 뒤에 사람들이 알았겠네요

그리고 도지.. 장난스런 경영자의 발언에 사람들은 한번 더 실망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인식이 그리 좋지는 않았으니까요🤔

 

이제 고점에서 2023년 저점까지 한번 보겠습니다.

트레이딩뷰
구글검색
구글검색
구글검색

기사의 시간 순서대로 하늘색 수직선으로 각각 표시해두었습니다.

각각 하락기에 도지코인 및 일론 머스크의 주식 매각5조원치 얘기,

약 상승기에는 10% 인력감축 , 오토파일럿 관련 직원 200여명 해고 , 비트코인 75% 현금화 관련 해서 

인력 감축을 나름의 회사 재정과 관련해서 괜찮은 요소로 인식하고 , 비트코인 현금화 관련해서도 호재로 작용한것이 아닌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또 마지막 저점부근의 뉴스가 가장 영향력 있었다고 생각이드는데

공매도 투자자들의 수익 관련한 뉴스인데

개미 투자자들의 무조건적인 믿음을 향한 매수와 거대 큰손들의 공매도 투자자들의 수익실현등의 영향 및 기술적 반등 등의 여러 요소가 겹쳐 저점을 가파르게 만든 후 빠르게 상승한것으로 생각할 수 있겠어요🤔

 

구글검색

구글검색

마지막으로 이것만 딱 보고 마무리 해야겠네요

4월 20일에 부정적인 뉴스가 연달아 뜨더니 그게 저점이 되었습니다.😂

기사 안보고 기술적으로만 봤을때는 매수 타점이 , 기사는 부정적 의견을 내는 엇갈리는 결과를 낳았다고 보입니다.

뭐가 맞고 틀리다가 아니라 서로 상충할때 개개인의 선택에 따른 투자 의사결정을 내는것이 곧 실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든 많이 알아두고 , 자신의 경험에 따른 올바른 후회하지 않을 결정을 내리는것... 

 

무튼 오랜만에 TSLA 테슬라... 잘 봤습니다.

비트코인과도 연관이 큰 주식인만큼 차트도 참 별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