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식 / 에코프로 ,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앤 (현재 차트만)

요새 또 핫한 주식으로 에코프로 관련해서 뜨길래 뭔가 해서 궁금해서 글로 들고왔습니다.

 

에코프로

우선 에코프로 (086520) 입니다.

뭐... 로그를 일단 빼고 보기는 했지만 이 상승에 대한 광기가 잘 느껴지는 듯 합니다.. ㅎㄷㄷ

우선은 100만원을 기준으로 기사들이 많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에요

일주일 전이긴 하지만 에코프로를 구글에 검색만 해도 관련 뉴스로 이렇게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정도니까요

하지만 보통 저런 숫자가 주는 심리적 저항이 있기 때문에 단기 고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로그를 끄고 보면 이런 모습을 하고 있는것을 볼 수 있네요

사실상 언제나 저점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차트는 사실상 지금 분석할만한 상황은 아닌것 같고..

폭발적인 거래량만이 눈에 띄는 상황입니다.

2조 투자를 한다는 뉴스와 우측에는 부정적인 뉴스를 곁들여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투자자의 의견이 갈릴 수도 있는 순간이 1주당 100만원 선에서 일어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또 기사 제목만 봐도 배터리 , 양극재 이런 단어를 찾아볼 수 있는 것으로 봐서 전지관련 주네요 딱봐도🔋


에코프로비엠

일전에 한번 본 차트이기도 합니다.

추가적인 상승을 바라보기도 했었던것 같은데

결국 고점을 돌파하고 추가적인 상승이 폭발적 거래량과 함께 나왔네요

좋은 상황으로도 보입니다.

아무리 봐도 임펄스 구조의 연속... 또 연속으로 밖에 보이질 않아서 전형적인 상승차트의 모습입니다.

솔직히 다른 임펄스 카운팅도 다수 있는데 그냥 대충 한번 슥 그려본거라 정확성은 안보셔도 됩니다.

어차피 상승추세는 아직 꺾였다고 보기 힘든 차트라서요

솔직히... 기술적으로만 봤을때에는 매수하기 좋은 상황도 위치도 아니라고 생각이 되네요

일단은 상승 채널을 타고 올라간다고 의식이 되기는 하나

현재가 고점이고 전체 상승분에대한 가격OR 기간적 조정이 언제 나올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차라리 조정을 인식한 후에 들어가는게 차라리 나은 상황이 아닐까 싶습니다.

간다면 가는대로 내버려 두고 다른 주식을 보는게 좋지 않나.... 싶네요🤔🤔

관련 기사로는 이런저런것들이 있는데

그리 좋지는 않은 기사들이 많이 쏟아지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실지적인 상황으로는 공매도 및 외국인 순매도 1위를 다루는 기사와 

어떤 기사에서는 실적 기대와 목표가 31만원이라는 수치를 던져줍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잠깐의 반등을 먹을 수 있는 경험을 많이 쌓은 능력자들의 장인 것 같습니다.

개미들이야 진입하기는 정말 좋지 않은 시기 인 것 같네요🤔🤔


에코프로에이치엔

마지막으로 에코프로에이치엔입니다.

뭐 .. 상장한지 약 1년? 정도 되어보이는 차트네요

이런 차트는 아직 바닥을 더 형성할 가능성이 있죠

지금 보이는 차트로는 이런 모습이지만

이런 모습을 띌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거든요😐

그리고 대게 신규 상장한 종목은 바닥을 대게 찾더라구요

소올직히 좌측의 저런 상승도 생각해볼 수 있기는 하겠지만

위의 에코프로 주식들을 보면 현 상황이 과열되었다는 것이 쉽게 보이고

언제 떨어질지 불확실성이 그득한 장이기에

그를 미리 예지하듯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서는 하락하고 있는 상황을 쉽게 볼 수 있어

저는 오히려 우측의 상황이 더 맞지 않을까 ?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규 상장주에 속하기도 하구요

이름만 검색했을 때 나오는 구글 기사로는 간단하게 이런걸 볼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 부소재 관련 사업을 하는것 같고 친환경 등등 

또 영업성과라던지 체결강도 관련해서 좋은 소식이 많이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다만 아무리 뉴스가 좋아도 저 정보의 긍정적 힘은 뒤늦게 찾아올 가능성이 더 크다고 생각이 되는 현재네요

나중에 또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때 저런 소재들이 다시 머리를 들어주지 않을까 합니다.😶


정리...

에코프로 관련 주식과 함께 3가지 주식의 차트를 살펴보았는데

상당히 과열되었다, 기사를 보아 의견이 갈리기 시작하는 등

소재는 참 좋지만 당장 투자 진입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인 듯 합니다.

긍정적인 뉴스와 기술적인 위치 두가지가 매력적인 곳으로 충족이 될때나 신규 진입을 해볼 법 하다 생각하고

초기에 진입한 사람이 아니라면 뭐.. 굳이 지금 당장 무조건 사야한다 하는 느낌은 없네요🤔🤔🤔

 

개인 기록용 및 관찰용으로 글을 작성한 터라 재미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