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식 / 오늘의 상승주 (시가총액 1조▲)/ 앨앤에프 삼천당제약 에스케이바이오팜

한번 한국주식도 일일별로 크게 상승한 종목들을 한번 관찰해보려 합니다.

원래 섹터별로 쫙 보고 하나씩 넘어가려 했는데
그러기가 힘들것 같아서, 좀 핫한 주식을 모아서 차례로 하는게 더 동기부여도 되고 재밋겠다 싶어서 이렇게 두고 나중에 한번에 차트 재무지표 뉴스 완성하는 식으로 퍼즐식 진행하기로 합니다.🤗 

차트는 물론 좋은 도움과 효과도 되지만 무조건적인 맹신 보다는 보조적인 부분 및 항상 재미로만~🤗🤗

우선 4% 정도 이상 상승한 종목들이 눈에 띕니다.

  1. 기준을 변화율로 나열하였고 적어도 시가총액 1조 이상되는것으로 하려 합니다.
  2. 그리고 왠만하면 이익을 내는 회사 중심으로 보고 싶기는 하지만 솔직히 1조 이상되는 회사가 앞으로 이익 전환을 지속적으로 하지 못할 가능성을 최대한 배재하고자 어느정도 무시해보려 합니다. 
  3. 그리고 섹터를 보는데 우측에 보면 일렉트로닉 테크놀로지 , 헬쓰 테크놀로지, 프로세스인더스트리, 마지막의 컨슈머 논 듀어러블즈 섹터가 거의 주를 이루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이에 해당하는 주식 15 개 (사진에는 잘렸지만 포함해서) 한번 기록해보려 합니다.

연속되는 범주에 포함되는 주식이 추후에 관심을 받을 것인지에 대해서 궁금해서 보려 합니다.

 

앨엔에프, 삼천당제약, 에코프로비엠, 에스케이바이오팜, 레이크머티리얼즈, 한올바이오파마, 애경케미칼, 바이오니아, 메지온, 포스코퓨처엠, 에스티팜, 케어젠, 삼성중공업, 농심 , 한미사이언스 

이렇게 15개의 종목이 오늘 한번 볼 주식입니다.

 

너무 많아서 글을 나눠써야겠네요😥 3개정도씩 5개로 나누겠습니다.

다만 중복될 수 있는 에코프로비엠같은 경우가 계속 생길 수 있으니 또 다루는것은 패스하거나 조금 지나고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싶으면 중복해서 다루던가하겠습니다.


앨엔에프 /차트

우선은 일렉트로닉 테크놀로지 의 일렉트로닉 프로덕션 이큅먼트로 카테고리가 나와있네요

이 분야에 속하는 주식인듯 합니다.

패턴적으로 보면

플래그 패턴이나 , 더블탑 , 컵앤핸들 패턴을 찾아볼 수 있을것 같아요

지금의 위치에서는 찾을만한 부분은 없을것 같구요

날봉으로 보니까 이런 초록색 플랫 조정을 지나 상승추세가 새로이 나오고 있는중이라 생각이 되긴 합니다.🤔

흠 지금이야 여전히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기에 어디가 고점이다 말하기는 위험한것 같고

또 어울리지 않는 단어인 듯합니다.

로그상에서 채널을 그려봤을때 그 상단을 뚫고 올라가기도 했구요

또 거래량도 보면 현재 진행중인 상승파동이 3파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큰 상승이 나오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날봉으로 봤을때 조금 카운팅이 애매하긴 하지만

임펄스한 구조가 나왔다 보이고(5파 미달로 보이긴 합니다.)

또 그에대한 조정분이 ABC 로 나왔고 그 포인트에서 격한 상승이 나왔다라는 해석이 됩니다.

거래량도 굉장히 동반된모습이 보이네요🤔

혹은 이전의 상승 기간도 상승폭도 컷기에 이런 확장 삼각형의 형태를 한 4파 조정이라고도 생각해볼 수 있겠죠

그렇다라면 이후에도 계속적 상승을 생각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눌림을 줄지는 모르겠지만 B-D 추세선을 넘어서거나 OR D 포인트를 넘어서는 순간에 추격매수를 한다거나

가격을 조금 눌러준다면 매수진입을 해보는 등의 전략을 취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엘앤에프 간단기사 

구글링해보면 바로 이런 정보를 찾아볼 수 있네요? 자회사가 있는데 엘앤에프신소재라는 이름을 한것으로보아 

이름 그대로 신소재분야인듯 하죠? 2000년에 창립되었네요🤔

누구나 잡아보고싶은 저점은 저기 2020년 부근의 저점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보면 최근고점기준 2670%가량 상승했으니.. 현명한 투자자에게 좋은 종목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배당도 어느정도 주는듯 하네요🙊

관련기사는 크게 찾기는 힘들었습니다. 2020년 1~3월정도의 기사를 찾아서 그런것도 없지않아 있었겠지만

역시 무관심에 사서 관심에 파는게 맞다 여기서 또 느끼네요

그저 2차전지주 중에 하나였을 뿐이죠

그래도 일찍이 소개하는 기사도 있었다는점은 눈에 띕니다.

상승중에 나오는 뉴스에는 크게 중심은 두지 않겠습니다. 어차피 어떤 뉴스던 긍정적인 자료로 사용되어 저런 상승을 불러 일으켰을 거라고 생각되거든요

그래서 볼것은 최근의 뉴스를 보겠습니다.

  1. 코스피 상장... 역시 이런 뜨거운 이슈가 있었군요 에코프로비엠과 같이 언급되기도 합니다.
  2. 음극재 사업진출에 대한 진술과 공장건설 발표내용
  3. 2차전지 소재사업확대에 대한 내용도 보입니다.
  4. 미쓰비시케미컬과 MOU 를 맺었다는 사실에 대한 기사도 보이고
  5. 2일전 양극재 증설 관련해서도 기사가 쏟아져 나오네요

굉장히 긍정적인 기사들이 난무합니다.

호옥시나.. 좋은 뉴스에 팔아라 라는 말이 현실이 되지 않길 바라며 좋은 주가상승의 소식을 또 들고 왔으면 좋겠습니다.

 

 


삼천당제약 / 차트

삼천당제약 차트입니다.

2005년 이전부터 시작되는 차트며 , 역사적 저점은 2009년이 되기 전에 찍고 이후 지속적인 상승을 하고 있는 차트로 보입니다.

저 2009년 부근 저점을 중요 저점으로 잡고 차트를 보겠습니다.

상승추세를 타고 있고 지금은 횡보조정을 주고있는 상황에 놓여있다고 가정해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초록 상승분만큼의 상승기간을 기준을 두고

지금은 그에대한 조정기간이 진행이 되고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지금 기대해보는건 이런 FLAT 을 기대해봅니다.

지금 B 로 보고있는 파동이 큰 3-1 파일 수 있지만 .. 일단은 가정상황을 두고 파기하고 새로운 관점을 보는 순서를 밟아야겠습니다. 조정파동은 성격상 완료되기전에 파악하기 힘드니까요

삼천당제약 기사보기

창립일이 무려 1943년입니다.. 굉장히 오래됐고 역사있는 회사였네요

그렇기에 상장이후 한번의 저점형성 후 지속적 상승이 가능했던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역시.. 제약회사였습니다. 

이제 코로나가 사실상 종결되었어서 잊고 있었는데 

코로나 19백신 관련 소식에 큰 영향을 받았겠어요 

뭐... 이런저런 뉴스들이 있는데요🤔 제약쪽 관련 기사는 어떻게 봐야할지 몰라서 패스 하겠습니다..😂

모르는것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는것이 오히려 낫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에스케이바이오팜 차트

와... 벌써 시간이

제가 이 주식 상장한 당일날 봤었거든요 저 시기에 

근데 꽤 많이 차트가 진행됐네요 .. 역시 신규 상장주라 그런지 바닥을 한번 본것 같습니다.

보면 차트가 이런식이네요 떨어지고 또 떨어지고 지그재그의 3중출현이 아닌가 생각되는 순간입니다.

지그재그가 이렇게 연속으로 출현한 다음의 시세는 급격한 상승으로 이어지는 경향이 있다는 내용을 책에서 봤었는데

3중도 동일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2022년 10월에 저점을 찍고 그이후 상승을 한 상승분을 새로운 상승 1파 OR A 파동으로 생각을 해보겠습니다.

일단은 초록 B 로 생각되는 움직임 이후 급격한 상승이 나왔는데 

이 형태가 3-1일지 C 일지 모르기때문에 일단은 차근차근 확인해보겠습니다.

근데 암만봐도 지금 AB=CD 하모닉 패턴도 적용이 가능하고

평행채널을 그려봐도 그 상단에서 저항을 받았다 볼 수 있을것 같고

FLAT 으로 보라색 라인을 그려볼 수 도 있을것 같고

역해숄 형태 관점으로도 바라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거래량도 피날레적인 느낌으로 폭발한 후 하락반전 하였다 생각이 드네요

솔직히 지금으로는 이런 그림이 기대되기는 합니다.

혹은 트라이앵글의 형태로 고점을 더 높이거나 할수도 있기는 한데

일단 가장 마음에 드는 흐름을 하얀 펜으로 그려봤습니다.

12345 작은 임펄스 구조가 나오고 다시 고점부근으로 FLAT 의 형태로 다가간다면 또 모르겠네요🤔

에스케이바이오팜 기사보기

구글링해보면 역시 모회사는 SK 로 나오구요

차립일은 2011년으로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상장은 더 늦게 2020년 여름쯤? 했구요 회사의 간략 소개도 바로 찾아볼 수 있네요

궁금할 시기는 역시 저기 저점을 형성한 2022년 10월 이전의 기사겠죠?

약간의 기사만 주가흐름대로 배치를 해봤습니다.

다음에 이렇게 해놔봐야겠네요

1~4월 정도쯔음보면 하락기에 

스톡옵션 세금폭탄 이라는 제목을 한 기사

임상관련 기사 매출이 1500% 상승했다는 기사 

글로벌 진출 관련으로 좋은 기사 안좋은기사가 혼합해서 나왔던 시기 같고 

시세가 하락했던 부분이라 하락의 흐름을 따라간 듯 합니다.

또 4월쯔음에 정부에서 지정한 분야 중 하나에 속해서 긍정적 영향을 약간은 미치지 않았을까 생각도 되구요

맨위에는 이도저도 아닌 기사라고 생각되구요

그 아래에 약긍정적 뉴스

맨아래에 또 부정적 뉴스가 저점 근처에 밀집되어 있었습니다. 관련 뉴스도 많이 나왔구요

그 이후 시세가 폭발적으로 상승했다 생각할 수 있을것 같은데

제가 보지 않은 기사도 물론 많을 겁니다.

2023년 1월까지의 기사만 찾아보았기 때문에 그 이후로 더 좋은 기사가 많이 나왔을 수 있겠네요


여기까지 일단 1차적으로... 오늘의 급등주중 3개만 봤는데 오늘 안에 나머지 다 볼수 있으련지는 모르겠습니다.😂

천천히 써보죠 뭐✍🏻 어차피 개인 기록용이기도 공유 목적이기도 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