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져도 너무 빠져버린 TGT(타겟) 차트분석

TGT 차트분석

요번 차트분석은 짧아서 빠르게 소모하기 적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술적 분석은 간단하게 소모할 수 있는 부분으로 간단하게 기본적인 것들로만 분석할 예정이며

보조지표 같은 부분은 향후 한 번에 추가해 보거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간 이끌어가는 데 있어서 보조지표의 중요성은 크게 떨어지는 것 같아서요🤔

단기 트레이딩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 활용할 법하겠지만 말이죠

글 특성상 자주 돌아보지 못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을만한 진입가 정도만 알아보는 글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풀차트 로그스케일

달봉으로 보는 1970년대부터 지금까지 이어져오는 차트의 흐름입니다.

상당히 장기간 꾸준하게 우상향 해오고 있는 주식으로 판단해 볼 수 있겠고 이런 탄탄한 흐름을 가진 주식은 향후에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기에 가격이 떨어져 저평가된다면 아주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차트상으로 매력적인 부분만 꼽아볼 것이기에 그 부분을 한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채널

꽤 장기간의 가격흐름을 형성해 준 가격을 채널로 그어주면 노란색 채널이 만들어집니다.

그 채널이 본래 이어져 나가야 할 주가의 흐름의 평균흐름이었다면 그 위로 치솟은 주가의 흐름이 기업이 창출한 가치에 대비해 상승한 것일 수도 있지만, 2020년 3월 이후의 주가 상승시기는 어느 정도 거품이 있다고 생각하는 입장이기에, 그 거품이 꺼져가고 있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다시 채널에 진입한다면 꽤 매력적인 진입 시기가 될 것으로 생각해 봅니다.

간단 파동

파동으로 보는 분들은 아마 이런 식으로 관찰 중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3 파동 3 파동 그리고 마무리하는 가격파동으로 보는 것이죠

 

그 마무리 지점인 저점을 잡기 위해서 주목하기 시작하는 가격이지 않나 싶습니다.

지지 저항의 전환 및 2020년 3월 저점가격대

하얀색 굵은 선이 제가 생각하는 꽤 중요한 가격대로 봅니다.

 

제목에도 적어두었듯, 2020년 3월의 저점이 되어주었으며 이전의 고점가격대와도 교차하는 부분이 있어 추후에도 도달해 준다면 괜찮은 지지구간이 되지 않을까 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만약 거품이었다 하면 그 모든 거품을 되돌리는 가격도 되므로 꽤 많은 생각을 해볼 수 있는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간단 하락 추세선

추세선도 하나 날봉 스케일로 간단하게 보고자 합니다.

현재로서 볼만한 추세선으로는 초록색 하락 추세선이며 채널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향후 가격은 어떻게든 흐르겠지만 1차적으로 하락추세가 어느 정도 마무리 되었다 할만한 근거로 가장 빠르게 사용해 볼 수 있는 것으로 이 추세선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추세선을 확실하게 돌파해 주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것을 근거로 진입해 볼 만할 것도 같습니다.

이평선

사실 날봉상으로 본다 하더라도 이평선의 역배열이 진행 중인 상황이기 때문에 진입 자체는 트레이딩 관점으로 봤을 때 역추세 매매가 되게 됩니다.

 

꽤 리스크 있는 진입이 될 가능성이 있지만 손익비가 매력적이라는 부분 때문에 들어가 볼 만하다고 생각하는 것뿐이고 1차적인 진입이기에 투입하고자 하는 자금 X 가 있다면 그의 몇 퍼센트 정도에 해당하는 물량만 투입해 볼 법하고 확실히 추세가 전환되었다 느끼면 나머지 물량을 투입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투자의 관점에서 보자면 장기간 상승추세를 이어온 주식이기도 하며 , 시가총액이 50억 달러 규모에 해당하는 거대규모와 배당을 꽤 준다라는 점을 합해보면 트레이딩이라는 진입근거를 내치고도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리

저는 이 타깃이라는 주식은 천천히 매집을 해볼 만한 단계라고 생각을 합니다.

워낙 탄탄한 모습을 장기간 보여준 주식이기도 하기도 하고 말이죠🤔

 

우선 1차적인 진입을 하얀 굵은 선에 도달한다면 해보고 , 이후 추세선을 돌파하기를 실패하며 추가적인 하락이 있을 시 채널 안에서 2차 진입을 하는 계획을 세워볼 것 같습니다.

 

저도 또한 소액 진입하기를 기다려보고 있는 상황이기에 당분간 지켜볼 예정입니다.

나머지 생각해 둔 진입자금은 추세전환에 성공하여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도중에 나머지를 밀어 넣어도 괜찮은 평단가 형성과 장기간 이끌어갈 수 있는 진입 평단가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시간이 지나고 한번 다시 돌아보는 글을 일괄적으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