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D(ResMed) 레즈메드
이번에도 아주 괜찮은 주가가 많이 빠진 주식을 들고 왔습니다.
꽤 장기간 우상향 해 주었고 그 흐름에서 크게 이탈되었기에 동일한 이유로 들고 왔습니다.
이전 차트분석 글과 동일한 흐름으로 비슷하게 모든 투자자들이 이해할 수 있는 가벼운 부분들만 기술적으로 매력적인 자리라는 것을 기록하고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제가 조금 꺼리는 성향이 있는 의료 관련 주식이라서 그것 빼고는 동일하게 봅니다.
어차피 차트만 본다는 것 뿐이니까요
RMD(ResMed) 풀차트
달봉 로그 스케일 차트
달봉으로 풀 차트를 나름 선명하게 전부 펼쳐볼 수 있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1996년 근처부터 플롯 되어 지금까지도 나름 꾸준하게 우상향 중인 주식인데 차트 역사적으로 보아도 이 정도로 크게 빠진 적은 몇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렇기에 신규적으로 한번 진입을 해보겠다 할 때 매력적인 주식이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추세선 및 매물대
하락채널
하락채널을 그었을 때 그 하단선에 위치하고 있는 점이 뚜렷하게 잘 보이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래 트레이딩 관점에서는 오히려 채널 내부나 외부에서 액션을 보여주는 것을 선호하기는 하지만 주식이라는 시장에서는 그런 무빙은 쉽게 보이진 않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지지를 보여줄 가능성이 있는 자리라는 것만 기억한다면 그를 기대하고 매수를 해볼 법한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이전 고점 저점
이전의 주요 고점과 저점을 초록색과 하늘색 수평선으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이후 가격적으로 지지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구간이기도 하지만 , 제 생각으로는 저기까지 가격을 쉽게 줄 것 같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미 주가가 상당히 많이 빠지기도 했고 , 만약 저 위치 부근들까지 빼준다면야 땡큐하고 추가진입을 한다는 마인드를 가질 것 같습니다.
피보나치 활용 및 파동 관련
피보나치 연장
우선 최고점에서의 하락파동을 기준으로 길이를 재본다면 최초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비율이기도 한 1대 1 대응 위치에 있습니다.
마침 그 위치에서 주가가 하락을 잠시 멈추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피보나치 되돌림 정도
상승의 기준을 어디로 잡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솔직히 주관적인 관점이 섞일 수밖에 없는 도구입니다.
저는 주요 되돌림을 측정하는 부분을 사진에 나오는 두 부분으로 택했고 , 저점의 가격대가 그리 큰 차이가 있지 않기에 비율적으로도 큰 괴리는 없고 오히려 중요 지지비율이 겹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해당하는 위치는 왼쪽 비율의 0.786과 , 오른쪽 비율의 0.886 이 겹치는 구간으로 지지를 보여준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동
나름 뚜렷한 흐름과 형태를 보여주는 조정파동을 인식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abc로 노란색 표시를 해 둔부분이 수많은 참여자들이 인식 가능한 조정 파동인 것 같고,
c 조정이 끝났다고 단정 지을 수 없는 위치라 애매하여 억지 완성은 시키지 않겠습니다.
하모닉 패턴
2가지 X 포인트
위에서 보았던 주요 저점을 가지고 패턴을 그려볼 수 있었는데 그 패턴은 Bat 패턴으로 동일합니다.
타깃으로 하고 있는 D 포인트의 위치가 상이할 뿐 지지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를 나타낸 패턴들이며, 현재 위치한 주가가 회색의 Bat 패턴에 닿아있어 추세반전의 가능성을 기대해볼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고,
두 번째 다른 색을 띠고 있는 Bat 패턴은 위에서 표시해 둔 고점과 저점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추후 추가 하락이 있을 시 추가적인 매수타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평선
주봉과 일봉 이평선
왼쪽이 주봉, 오른쪽이 일봉 이평선입니다.
주봉 상으로는 단기 이평선이 먼저 상승 추세를 이탈하여 하락을 보여줌을 , 일봉 상에서는 역배열이 진행 중임을 보여주며 하락 추세의 강함을 보여주고 있지만 괴리도가 상당함은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위치이기에 횡보 혹은 약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이평선이라는 보조지표에서는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래량 및 캔들
특이한 거래량?
차트를 보면 근 몇 년의 기간 동안에는 저런 거래량을 보여준 적이 없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특이한 거래량으로 간주해 보는데 , 그 양도 상당하기도 하면서 나름 균일한 거래량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꼽아 하락의 힘에 맞서 매수가 강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판단을 해볼 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 순간입니다.
꽤 중요한 위치에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달봉상으로 본다면 더 가시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이 매수의 강도가 음봉 캔들의 길이와 더불어 더 잘 나타나 있다고 보여 사진을 첨부합니다.
거래량은 비슷하나 짧아지는 캔들
이 3개의 음봉 캔들을 보면 더 이해가 잘 가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매수 거래량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갭(Gap)
미신이지만 언젠가는 채운다는 갭
주식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봉상으로 상당한 길이의 가격갭이 발생했습니다.
어느 가격대에서 확실한 추세전환을 하여 지속적인 상승을 다시 가져올지는 미지수이나 , 추후 도달한다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 가격대로 저 갭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아둬서 나쁠 건 없어 보이네요🤔
매매활용 계획
1차 매수
1차 매수구간이 현 위치라고 생각이 되며 , 패턴매매로 접근할 시 하락폭의 0.382 ~ 0.618 초록 수평선 구간에서 부분 익절을 하거나 전량을 매도하고, 부분익절 했다면 한 후 나머지 물량을 홀딩한다는 선택지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단기간 내 추가 하락 시
추가 하락 시에 패턴에서 보이는 것처럼 D 포인트를 2차 매수 구간으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도달한 후 추가적인 계획이 필요한 시점이라서 저라면 2차 매수구간에 도달했을 시 한번 진입을 해볼 것 같고 손절은 본래 패턴의 X 포인트 손절이 아닌 조금 더 타이트한 손절을 유동적으로 잡고 공격적으로 매수를 하는 전략을 취해볼 것 같습니다.
마무리
이번에도 상당히 차트만 봤을 때 매력적인 주식을 또 하나 들고 왔습니다.
나름 기술적으로도 괜찮다고 보입니다.
1차 매수를 하기에 매력적인 위치이기는 하나 더 매력적인 2차 매수구간이 오면 한번 다시 돌아보러 오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량도 특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추후에 보고서를 읽어보고 글을 정리하는 주식으로 한번 다시 다루어보고 싶기도 하네요
'(구) 주식시장 분석 정리예정 > 미국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차 신규진입 매력적인 자리 / Kellanova (K) 차트분석 (0) | 2023.10.29 |
---|---|
빠져도 너무 빠져버린 TGT(타겟) 차트분석 (0) | 2023.10.29 |
차트가 매력적인 주식 / IONQ(아이온큐) (0) | 2023.10.28 |
📈TMO(Thermo Fisher Scientific)주가 차트 /개장전에 하나보기 (0) | 2023.07.24 |
🧐DHR(DANAHER)다나허 차트 보기📈 (2) | 2023.07.22 |